[창작시] 맥베스
본문 바로가기
창작글(시, 짧은 소설)

[창작시] 맥베스

by 브린니 2023. 5. 2.

맥베스

 

 

예언은 그의 마음을 읽는 데서 시작했는가

혀의 유혹이 그를 욕망하게 했는가

운명은 어디에 도달하는가

 

그릇된 생각들

목적지 없는 죽음을 향한 드라이브

 

맥베스는

왕관을 쓰고 홍포를 걸치고 금으로 장식한 채

피묻은 칼을 들고 서 있었다

 

그가 얻은 것은 옷가지와 장신구뿐이었다

레이디 맥베스만 그를 황홀하게 바라보았다

 

타인의 운명을 욕망하는 여자는 비통하게 죽음을 맞고

전투에서 패배한 그는

왕관과 금장식 홍포를 빼앗기고

피묻은 흰 옷을 입고 서 있었다

 

그는 헐벗은 주체가 되었다

 

죄를 뒤집어쓰고

죄 그 자체로 처형되는 그는

마치 예수처럼 보였다

 

악을 벗었을 때 사람은 인자가 된다

 

 

*인자 : 유대인의 전통에서 인자란 가장 힘없고 가난하고 헐벗은 자들을 일컫는다.

           예수는 자신을 머리 둘 곳조차 없는 인자라고 말했다

 

 

*맥베스 오페라 2023. 4. 27-30 예술의 전당 오페라홀 

 

 

댓글